21 결혼은 시작이야/결혼 준비

결혼식 한복 어디까지 알아봤니?(2)

Knowme 2021. 8. 27. 23:43

https://knowme.tistory.com/6

 

결혼식 한복 어디까지 알아봤니?(1)

결혼식장에 제일 먼저 도착하면 신부 대기실로 가 새하얀 드레스의 신부를 만난다. 신부 대기실에서 셀카로 기념사진을 남기고 나면 식장으로 들어가며 신랑신부와 닮은 어머님들을 뵙게 되는

knowme.tistory.com

한복 보러 가기 전에 알아둘 점!
  • 방문할만한 업체를 미리 정해서 하루에 모두 돌아볼 것!

한복은 사진으로 남긴다고 해도 실제 눈으로 보는 경우랑 색감이나 재질이 많이 다르게 찍힌다. 당일 모두 돌아보면서 눈으로 본 느낌을 비교해보는 게 좋다!

  • 업체를 정해두었다면 박람회와 연계된 할인이나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 것!

우리의 경우 지인의 추천을 받은 뒤 테힐라는 방문 예정이었어서 검색을 통해 제휴 혜택을 알아봤었다. '아뜰리에 드 망고'라는 박람회에서 제휴되어 갈래 치마와 같은 경우에는 원래 추가금이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었었다. 사실 우리가 검색해볼 때는 실제 박람회 날짜는 지났었지만, 한 달간 제휴가 계속 이어져서 비대면으로 테힐라 방문 예약을 요청드렸고 박람회 방문과 같은 조건으로 혜택을 볼 수 있었다.(한 가지 궁금한 건...우리와 테힐라 사이에서 아뜰리에 드 망고는 예약을 담당해주었는데 실제 우리가 돈을 지불한 적은 없었다. 어떤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;; )

  • 하루는 한복 업체 선정, 결혼식 한 달~한 달 반 전에는 디자인 고르기!

업체 선정을 미리 해두는데 하루,
결혼식이 가까워지면서 새로운 디자인이 나오기도 하고, 계절에 따라 한복 색감에 대한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디자인 선정 및 가봉하는데 하루, 이틀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결혼식 준비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다!


우리한복은?

사실 우리는 한복에 대한 취향이 별로 없어서 추천해주시는 옷부터 입어 봤다.

'대전 테힐라'에는 좀 더 깔끔한 느낌의 본식용과 화려한 느낌의 스튜디오용까지 다양한데

어떤 색 조합이든 다양하게 볼 수 있어서 개인의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.

결혼식 신랑 신부 한복
스튜디오용 신랑 신부 한복

결국 의도와 다르게 하객분들께 인사드릴 때 정장이 아닌 한복을 입게 됐다.

폐백은 안하지만, 좀 더 의미 있게 한복을 활용할 방안을 고민해보니

양가 부모님께 혼례복을 입고 인사를 드리는 방안을 생각했다.

(웨딩홀 계약상에 이미 폐백실과 수모 비용이 포함되어 있었고, 다시 한복 입을 일이 없을 것 같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도 컸다.)


추후에 예식이 지난 뒤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다! 결혼식이 무사히 잘 지나가기를!